Flutter/Flutter Study

10. 캐릭터 페이지 디자인 마무리

김월천 2021. 8. 6. 13:54

앞서 했던 내용들처럼 Grade이름을 가진 home 위젯을 stl로 만들어 준 것부터 시작.

 

 

1. Scaffold (

   backgroundColor: Colors.amber[800],

   appBar: AppBar(

   backgroundColor: Colors.amber[700],
   centerTitle: true,
   elevation: 0.0     

              ), //AppBar

          ); //Scaffold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.... 

 

등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내용 말고 추가적인 내용은 사진첨부.

 

 

1. body안에 Text를 2개 기입

2. 두 번째 Text는 글자 간격과 크기 등을 추가로 조정하였다.

3. Text와 Text 사이의 간격을 SizeBox로 조정하였다.

4. crossAxisAlignment: CrossAxisAlignment.start를 기입하면서 글자들을 시작점으로 변경하였다.

 

 


 

추가적으로 캐릭터의 스킬과 레벨 Text를 기입하기 위해

위에 만든 Text 2라인을 복붙 한다.

 

1. Text 사이의 간격 조절

  SizedBox(
height: 30.0,

 

2. 스킬들의 이름들을 가로로 입력하기 위해

  Row(
children: <Widget>[
Icon(Icons.check_circle_outline),
Text('using lightssaber',
style: TextStyle(
fontSize: 16.0,
letterSpacing: 1.0
),
),
],
)

 

# Icon으로 깔끔하게 볼 수 있다.

 

3. 간격 조절을 위해 Text 사이 그리고 row 뒤에 SizedBox 입력
SizedBox(
height: 30.0,
),
Row(
children: <Widget>[
Icon(Icons.check_circle_outline),
SizedBox(
width: 10.0,
),

 

4. Row 복붙 하여 스킬들을 늘려준다.

 

5. 사진을 첨부하기 위해 새로운 폴더를 만들고 원하는 사진 등록 후 

 

pubspec.yaml 내 새로 만든 폴더 assets 활성화 후 경로 설정(들여 쓰기 조심)

 

6. CircleAvatar 프레임워크에서 이미지 불러오기

그리고 이미지 크기 및 위치 변경(크기는 radius 사용)

 

7. 구분을 위해 구분선 만들고 구분선 두께 및 라인 정리

 

8. 추가로 밑에 아이콘도 추가하기 위해 위에서 만든 사진첨부랑 동일하게 복붙(사진 경로만 변경)

9. 마지막으로 상단에 debug 없애고 싶으면 MaterialApp 내 

debugShowCheckedModeBanner: false 기입

 

[완료 사진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