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lutter 앱 만들기 1
1. flutter 프로젝트 폴더의 구성
2. 코드의 기본 내용 이해하기 / 앱 페이지 기본 구성 공식화 해보기
3. 첫번째 flutter 앱 실행
-test 파일 내에 pubspec.yaml란
프로젝의 메타데이터를 관리하고 정의한다. 즉
앱을 만들때 여러가지 필요한 중요한 정보를 여기에 등록하는구나 정도 이해. (버젼이나 설정 등등..)
-우리가 중요하게 여겨할 파일 lib폴더
-main.dart는 기본적으로 카운트를 세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.
1. import는 어떤것을 임명한 후
fm 입력 즉 flutter/material 은 flutter의 라이브러리
2. void은 main이라는 이름의 함수 값이 끝났을 때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을 정의
main은 앱의 시작점
3. fat arrow이름을 =>는 가진 코딩을 간결하게 보이는 기호이며
runApp()은 위젯이라는 값을 가져야 한다.
위젯을 argument라고 한다. MyApp(커스텀이기에 이름은 내맘대로)=argument
클래스 명과 함수 명
MyApp() 클래스는 대문자로 시작
main(), runApp() 함수는 소문자로 시작
'Flutter > Flutter Stud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8. 프로젝트 폴더 및 기본 코드 이해 3편 마무리 (0) | 2021.08.03 |
---|---|
7. 프로젝트 폴더 및 기본 코드 이해 2편 (0) | 2021.08.01 |
5. 위젯이란? (0) | 2021.07.31 |
4. 플러터 닥터 설정 및 프로젝트 생성하고 에뮬레이터 실행까지 (0) | 2021.07.31 |
3. 안드로이드 스튜디오,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, 에뮬레이터 설치 (0) | 2021.07.31 |